디지털 게임은 12월에 120억 달러로 2020년을 마감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5% 증가한 수치이며 역대 가장 높은 월수익을 기록했습니다.
모바일 수익은 전년 대비 5% 증가했으며 콘솔 수익은 16% 증가했습니다. PC 게임 매출은 사이버펑크2077의 출시에 힘입어 40%로 크게 증가했습니다.
사이버펑크2077은 디지털 매출과 판매량(1020만)을 기준으로 사상 최대 규모의 게임 출시를 기록했습니다. (판매량에는 환불 된 사본이 포함되어 있지만, 환불이 게임의 총 판매량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음)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과 위쳐3:와일드헌트는 콘솔의 성능 문제, 광범위한 결함 및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게임의 무기한 제거 등의 문제에도 불구하고 CD 프로젝트 타이틀이 기록을 깨는 데 필요한 과대 광고를 제공했습니다. PC에서 디지털 판매의 극히 높은 점유율(80%)을 기록했는데,이는 플레이스테이션의 상장폐지와 콘솔 버전의 전반적인 상태 때문일 가능성이 큽니다. 단기적인 재정적 성공에 관계없이, 비판적인 반발은 개발자가 다음 타이틀 출시 전에 이미지를 회복하기 위해 게임을 수정하기 위해 상당한 자원을 투자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PC와 콘솔에서 포트나이트의 수입은 2020년 8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고, 플레이어 수는 2019년 8월 이후 어느 시점보다 많았습니다.
이목을 끄는 이벤트와 협업은 계속해서 사람들을 저격수로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12월은 1530만 명의 동시 플레이어를 기록한 기간 한정 마블코믹스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스타 워즈, 헤일로, 워킹 데드 등 시리즈의 스킨 아이템이 출시되었습니다.
GTA V는 카요페리코 습격의 출시로 사상 최대의 월간 수익을 올렸습니다.
GTA 온라인 모드의 업데이트는 7년 된 게임이 플레이어가 탐험 할 수있는 새로운 오픈 월드 영역을받은 첫 번째 사례가 되었습니다. 플레이어 수도 11월보다 46% 증가했지만 2020년 초에 달성한 총계를 넘지 못했습니다.
어몽어스의 플레이어 수는 11월 정점에서 떨어졌지만, 이 게임은 여전히 다음 인기있는 게임인 로블록스보다 2.8배 더 인기가있었습니다.
이 타이틀은 12월에 닌텐도 스위치에서도 출시되었습니다. 이 에디션은 320만 장을 판매했으며 이달 동안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게임 타이틀이었습니다.
'게임 > 순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년 1월 전세계 게임 매출 순위 (0) | 2021.03.12 |
---|---|
2020년 전세계 게임 매출 순위 총 정리 (0) | 2021.03.12 |
2020년 11월 전세계 게임 매출 순위 (0) | 2020.12.24 |
2020년 10월 전세계 게임 매출 순위 (0) | 2020.12.02 |
2020년 9월 전세계 게임 매출 순위 (0) | 2020.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