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월 디지털 게임 지출은 총 92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 늘었습니다.
최근 몇 개월과 비슷하게 모바일 매출(전년 대비 16% 증가)은 콘솔과 PC 매출 감소 (각각 22%와 6% 하락)를 보완했습니다. 트리플 A 게임이 거의 없는 출시 일정으로 인해 콘솔 게임에 대한 지출이 줄었습니다. 이에 비해 2019년 2월에는 Anthem 및 Apex Legends와 같은 주요 타이틀이 출시되어 무료 플레이(49% 감소) 및 프리미엄 콘솔 부문(17% 감소)에서 전년 대비 매출 감소에 기여했습니다.
올해 2월에는 코로나(COVID-19)의 확산으로 북미와 유럽의 게임 습관에 영향을 미쳤지만, 상황이 바뀌고 있습니다.
사업 중단 및 출장 제한과 같은 가장 중요한 격리 조치는 3월까지 증가하지 않았습니다. 소비자가 이용 가능한 오락 옵션 중 하나로 게임에 의존함에 따라 많은 타이틀이 플레이어의 유입과 지출을 가져 왔습니다.
일본 소비자들이 2월에는 다른 활동보다 게임에 더 치중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드래곤볼Z 폭렬결전과 몬스터 스트라이크의 일본어 버전은 매출과 사용자 수가 급증했습니다. 특히 드래곤볼Z 폭렬결전의 일본 매출은 1월 2,480만 달러에서 2월 7,700만 달러로 3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사상 최고 수준인 2,400만명까지 올랐습니다.
2018년 12월에 무료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한 이후 거의 8년 된 타이틀의 유저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9년 11월 말 게임 업데이트로 배틀패스와 캐릭터 스킨이 등장해 2017년 7월에 게임의 이전 최고 기록에 도달한 월별 매출로 이어졌습니다. 타이틀에 대한 새로운 관심에도 불구하고 콜 오브 듀티: 워존의 엄청난 성공과 곧 출시 될 라이엇 게임즈의 무료 슈팅 게임인 발로란트의 출시를 고려할 때, 유저 수가 급증하는 것은 지속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 스테이션+ 사용자에게 무료로 증정되는 심즈4는 콘솔 유저가 처음으로 PC 유저수를 넘었습니다. (250만대 vs 220만대)
이 타이틀은 오래 전부터 게임 내 콘텐츠 판매로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해 왔으며, 무료 증정은 새로운 잠재 고객을 끌어 들이고 잠재적으로 소비자로 전환 할 수 있는 위험이 낮은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소셜 카지노 타이틀인 Coin Master는 모바일 매출 차트에서 8위를 차지하며 사상 최대의 수익(8,710만 달러)을 달성했습니다.
퍼블리셔 Moon Active의 게임은 슬롯 게임 플레이와 도시 건설 요소를 결합했습니다. 이제 Slotomania 및 DoubleDown Casino와 같은 다른 모바일 소셜 카지노 타이틀보다 훨씬 많은 수익을 올렸으며 Jennifer Lopez와 같은 유명인이 광고에 출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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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www.superdataresearch.com/worldwide-digital-games-mar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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