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똥
나는야 프로그래머
갓똥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86)
    • 프로그래밍 (146)
      • 자바 (9)
      • 안드로이드 (2)
      • 유니티 (20)
      • C++ (38)
      • C# (56)
      • HTML (2)
      • 파이썬 (3)
      • 자료구조 (2)
      • 알고리즘 (0)
      • 문제풀이 (4)
      • 디자인 패턴 (7)
      • 카카오톡 봇 (1)
      • 엑셀 (1)
      • 기타 (1)
    • 게임 (21)
      • 테일즈위버 (0)
      • 카이로소프트 (1)
      • 순위 (19)
      • 기타 (1)
    • 일상 (13)
      • 카페 (1)
      • 방탈출 (12)
    • 기타 (6)
      • 웃긴자료 (5)

블로그 메뉴

  • 홈
  • 방명록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유니티 그래프
  • c# collection
  • 글로벌게임매출
  • C++
  • C++ virtual
  • C# boxing
  • 자바
  • 유니티 골드그래프
  • 롤 골드그래프
  • 알고리즘
  • pc 게임 순위
  • C++ 상속
  • Unity Graph
  • pc게임 순위
  • C++ 소멸자
  • c# 코루틴
  • 강남 방탈출
  • 모바일 게임 순위
  • 2020년 게임 매출
  • 게임매출순위
  • c# delegate
  • c# Thread
  • C# 예외 처리
  • c# coroutine
  • 전세계 게임 매출
  • 게임 매출 순위
  • 게임 디자인 패턴
  • 전세계게임매출순위
  • 유니티 그래프 그리기
  • c# unboxing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갓똥

나는야 프로그래머

[C#] 타입과 변수의 특징
프로그래밍/C#

[C#] 타입과 변수의 특징

2020. 1. 20. 23:27
728x90
반응형

1. 핵심 정리

using System;

class Program {
    public static void Main() {
        // int n1;
        // Console.WriteLine(n1); - error
        
        int n1 = 10;
        Console.WriteLine(n1);
        
        // double n2 = 10;
        // int n3 = n2;
        
        double n2 = 10;
        var n3 = n2;
    }
}

 ① 초기화 되지 않은 변수는 사용(Read)할 수 없다.

 

 ② var (C++의 auto)

    => 우변의 타입에 따라 좌변의 타입이 결정

    => 프로그래밍을 하며 데이터 타입이 바뀔 때 유용

 


2. 추가 특징

using System;

class Program {
    public static void Main() {
        10.ToString();
        
        int n = 10;  // System.Int32
        
        string s1 = "AAA";
        String s2 = "AAA";
        System.String s3 = "AAA";
        
        System.Int32 n2 = 10;
        Int32 n3 = 10;
    }
}

 ① C#에서 모든 것은 객체이다.

    => 10, 3.4, "AAA"도 모두 객체이다. (멤버를 가지고 있다.)

 

 ② C#의 타입과 .net framework

728x90
반응형

'프로그래밍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값 타입과 참조 타입(1)  (1) 2020.01.22
[C#] System.Object  (0) 2020.01.21
[C#] 인터페이스 (interface)  (1) 2020.01.17
[C#] 클래스 기본 문법  (1) 2020.01.13
[C#] 표준 입력  (0) 2020.01.13
    '프로그래밍/C#' 카테고리의 다른 글
    • [C#] 값 타입과 참조 타입(1)
    • [C#] System.Object
    • [C#] 인터페이스 (interface)
    • [C#] 클래스 기본 문법
    갓똥
    갓똥
    공부하며 알아가는 내용을 정리해 봅니다.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