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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슬라이더 값이 0인데 이미지가 남아있을 때
프로그래밍/유니티

[유니티] 슬라이더 값이 0인데 이미지가 남아있을 때

2022. 8. 4. 2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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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라이더 컴포넌트를 사용하다 보면 Value가 0인데 이미지가 남아있을 때가 있다.

이미지가 sliced로 되어있고 sprite editor로 잘라놓으면 저렇게 남게 된다.

분명 값이 0인데 이미지가 남음

이럴경우 그간 코드로 따로 관리해왔는데 이렇게 되면 이미지가 이쁘지 않게 되었었다.

 

기본 Slider 컴포넌트
코드로 관리

 

그래서 찾아보던 중 아주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었다.

원문 링크 : (유니티 포럼)

 


방법

1. Slider를 만든다.

 

2. Handle Slide Area를 지운다.

 

3. Slider의 Target Graphic에 Fill 오브젝트를 넣는다.

 

4. Slider의 Value를 0으로 맞춘다.

4.1 여기서 Value를 0으로 맞춘 이유는 아래 이미지와 같다. (Width를 수정하기 위함)

0일 때 앵커
값이 0보다 크고 1보다 작을 때 앵커
값이 1일 때 앵커

 

5. Fill 오브젝트의 Width를 0으로 수정한다.

value가 0이면 width가 나옴

 

6. Fill Area 의 상하좌우 값을 Rect tool을 써서 수정한다.

6.1 이미지엔 Left, Right가 10으로 되어있는데 Fill의 Width가 10이였으니 2로 나눠서 Left, Right를 5로 하면 딱 맞는다.

 

7. 완성

값이 1일 때
값이 0일 때

 

깔끔하게 지워지고 채워질 땐 이미지를 Slice한대로 잘 채워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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