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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3D 오브젝트 마우스로 회전시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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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3D 오브젝트 마우스로 회전시키기

2020. 12. 10.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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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ObjectRotater : MonoBehaviour
{
    private float speed = 3f;
    
    void Update()
    {
        transform.Rotate(0f, -Input.GetAxis("Mouse X") * speed, 0f, Space.World);
        transform.Rotate(-Input.GetAxis("Mouse Y") * speed, 0f, 0f);
    }
}

간단하게 구현 가능하다.

 

이 코드를 오브젝트에 붙여 놓으면 마우스를 따라 오브젝트가 회전한다.

 

마우스를 드래그해서 회전시키고 싶다면 if문을 추가하면 된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ObjectRotater : MonoBehaviour
{
    private float speed = 3f;
    
    void Update()
    {
        if(Input.GetMouseButton(0))
        {
            transform.Rotate(0f, -Input.GetAxis("Mouse X") * speed, 0f, Space.World);
            transform.Rotate(-Input.GetAxis("Mouse Y") * speed, 0f, 0f);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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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부하며 알아가는 내용을 정리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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